스트레이 키즈, 밀라노·런던 페스티벌 헤드라이너…K팝 보이그룹 최초

입력 2024-01-31 16:40   수정 2024-01-31 16:41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밀라노 '아이 데이즈(I-Days)'와 런던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BST Hyde Park)'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스나이 경기장(IPPODROMO SNAI)에서 펼쳐지는 '아이 데이즈'에 이어 14일 영국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되는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에 연속 헤드라이너로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아이 데이즈'는 1999년 시작된 페스티벌로 그린데이(Green Day), 리암 갤러거(Liam Gallagher), 블링크 182(Blink 182),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 유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올해 역시 전설적인 밴드 메탈리카(Metallica)를 비롯해 도자 캣(Doja Cat),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브링 미 더 호라이즌(Bring Me The Horizon), 썸41(Sum41)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가운데 스트레이 키즈가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헤드라이너로 출연한다.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로 손꼽히는 영국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에서도 K팝 보이그룹 중 처음이자 헤드라이너로서 이름을 올렸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프랑스 파리 아코르 아레나(Accor Arena)에서 열린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Le Gala des Pieces Jaunes)'에 K팝 보이그룹 사상 처음으로 참석했다. 해당 행사는 프랑스 영부인 브리지트 마크롱(Brigitte Macron) 여사가 이사장을 맡고 있는 프랑스 병원 재단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단체'가 주최하는 것으로 병원 입원 아동 및 청소년 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3연속 1위에 오른 정규 3집 '★★★★★(5-STAR)' 타이틀곡 '특'과 수록곡 '탑라인(TOPLINE, Feat. Tiger JK)' 그리고 히트곡 '神메뉴' 무대를 선사하고 '퍼포먼스 장인' 존재감을 빛냈다.

현재 스트레이 키즈는 여러 지표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대세의 기세를 뽐내고 있다.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 타이틀곡 '락' 뮤직비디오가 지난 25일 통산 열두 번째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면서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타이틀을 수성했다.

또한 내달 18일 개최되는 미국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의 '올해의 그룹 및 듀오' 부문 후보에 오른 데 이어 4월 1일 열리는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의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K팝 송 오브 더 이어' 두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